여행/해외여행

[유럽신혼여행] 스위스 7박 8일 여행일정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6. 22.

우리는 작년 3월 7박 8일간 스위스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다.

다음에 또 유럽여행을 준비하게 된다면, 기억하고자 기록으로 남기려고 한다.

우선 가고싶은 도시를 쭉 나열했다.

취리히(IN 도시) , 그린델발트(필수), 체르마트(필수), 루체른(취리히 다음 가면 좋을듯), 몽트뢰(OUT공항이 바젤이라면 가기)

대충 이런식으로 생각을 해봤는데 그린델발트와 체르마트에 더 집중하기 위해 시간관계상 루체른과 몽트뢰는 포기했다.

우리부부의 여행 스타일은 유유자적하기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그래서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기보다는 적은 도시를 오래 묵는것으로 결정했다.

그덕에 이것저것 체험도 많이 해볼 수 있었던것 같아 좋은 기회였다.

전체 루트

취리히

항공편 예약시 출발시간만 생각하느라 현지 도착시간은 미처 고려를 하지 못했다.

우리는 취리히에 오후 6시에 도착하는데, 도착 후 어딘가로 바로 이동을 하면 시간이 너무 아깝고 피곤할 것 같아서

취리히에 숙소를 잡고 하룻밤 묵기로 했다.

그린델발트

그린델발트 1일차 (3/2)

취리히 - 그린델발트 이동

시그리스빌 / 이젤발트 구경

2021.08.09 - [여행] - [스위스 신혼여행]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 시그리스빌 / 이젤발트 (3월초)

그린델발트 2일차 (3/3)

- 라우터브루넨 구경

- 스카이다이빙 체험

2021.08.11 - [여행] - [스위스 신혼여행] 라우터브루넨 슈타우프바흐 폭포

2021.08.07 - [여행] - [유럽신혼여행] 스위스 인터라켄 스카이다이빙

그린델발트 3일차 (3/4)

- 그린델발트

- 융프라우

- 뮈렌

2021.08.12 - [여행/해외여행] - [스위스 신혼여행] 피르스트 / 융프라우 / 뮤렌 하루에 다녀오기

그린델발트 4일차 (3/5)

- 보드

2021.08.13 - [여행/해외여행] - [스위스신혼여행] 지옥의 피르스트 보드타기

그린델발트 5일차 (3/6)

베른으로 이동

베른

베른 시내구경 및  장미공원 구경 후 체르마트로 이동

2021.08.14 - [여행/해외여행] - [스위스 신혼여행] 베른 반나절투어 시내구경 / 장미정원 / Moules-Edy Fribourg

체르마트

체르마트 1일차(3/6)

베른에서 도착 후 숙소에서 짐풀고 시내구경

체르마트 2일차(3/7)

산악열차 타고 체르마트 올라감 & 개썰매타고 놀기

2021.09.12 - [여행/해외여행] - [스위스 신혼여행] 겨울 체르마트 산악열차 마테호른 / 눈썰매타기

체르마트 3일차(3/8)

새벽부터 바젤로 이동하여 스페인으로 이동!

2021.09.13 - [여행/해외여행] - [유럽 신혼여행] 이지젯 스위스에서 스페인 이동하기 / 바젤공항에서 마드리드공항

여정

돌아다닌 여정은 위와 같다. 정말 비효율적인 루트지만 어쩔수없었다^^..

그린델발트와 체르마트 사이에 베른이 있는게 애매해보이지만, 그린델발트에서 베른은 그렇게 멀지 않아서 (1시간?)

부담이 되는 거리는 아니였다. (체르마트는 뭐 워낙 멀어서..)

다음에 또 스위스를 갈일이 있다면, 인접국가를 가는 방향으로 하는게 좋을듯 하다.

스위스는 그게 메리트니까ㅎㅎ...

이번에는 스페인을 가는 바람에 공항을 가야해서 루트를 애매하게 짰지만 다음에는 더 잘 할 수 있을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