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헬린이] 여자 PT 수업 / PT비용, 헬스PT가격 / 머슬 마인드 짐 구로점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6. 3.

 

운동에 취미를 들인지 어언 1년.. (취미를 들였다고 하는게 맞는진 모르겠지만)

드디어 고민끝에 남편과 개인 PT를 끊었다.

 

PT를 결제하게 된 계기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 같이 일하시는 퍼블리셔분이 바디프로필을 촬영한다고 하셨다.

약 두달간 준비과정을 보고 들으면서 너무 멋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남편은 평소 운동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자극을 받은 모양이다.

그도 그럴것이 남편은 어렸을 적 부터 태권도를 쭉 배워왔으며 체대입시까지 준비를 해왔던 터라 운동에 아주 관심이 많기 때문이다. (물론 지금은 소싯적 몸이 다 사라진게 함정)

하여튼 우리는 그렇게 건강증진과 더불어 (잘 된다면) 바디프로필을 찍어보자는 목적으로 PT를 끊게 되었다.

 

과거 운동 경력 및 PT 수강권

나의 경우는 이렇게 개인적으로 내 몸상태를 측정해주어 내 몸에 맞는 운동을 하게된 경우가 처음이다.

그 전까지는 요가나 필라테스 등 단체운동 위주로만 경험했었기 때문에 몸을 쓰는 방법이나 어떤 운동이 적합한지 등은 잘 모른다.

우선 우리는 집 근처 PT 전문샵인 [머슬마인드]를 방문하였다.

해당 PT샵에서 첫 수강인 회원에게 이벤트가로 8주간 20회로 990,000원 금액으로 결제를 하게 되었다.

혜택이 여러가지가 있었는데, 우리는 1차 목표가 바디프로필이라는 점을 말씀드렸더니 바디프로필 금액도 40만원 지원이 된다고 했다.

단,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before/after 사진촬영이 필수이다.

 

[1회 PT - OT] - 2021.05.31

5월 31일 월요일 첫 피티수업!

긴장되는 마음으로 PT샵을 방문했다. 우선 내 담당 PT 선생님과 인사를 하고 옷을 갈아입고 상담실에서 인바디를 먼저 쟀다.

인바디를 보시고는 아래와같은 진단을 하셨다. 그리고 체중이 너무 적게나간다며 건강검진 권유까지 하셨다;;

1. 근육량이 너무 적음

2. 평균적인 체지방률

 

 

[자세측정]

눈감고 제자리 걸음 / 좌향좌 후 눈감고 제자리걸음 / 좌향좌 후 눈감고 제자리걸음

 

상체

1. 팔을 돌릴때 날개뼈가 돌아가는 방식이 다른사람들과 많이 다르다. 상체 날개뼈쪽 승모근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함
2. 거북목을 넘어서서 승모근 부터 휘어있어서 이 부분의 교정이 필요함.
3. 팔을 돌릴때 정거근의 움직임이 늘어났다 줄어들었다가 잘 되지않음.

하체는 주로 요가매트에 눕거나 엎드려서 측정을 했는데 별다른 이상은 없고, 골반은 생각보다 많이 틀어지진 않았다고 했다.

 

[체력측정]

스쿼트 아는대로 해보기

-> 내가 알던 자세는 굉장히 잘못된 자세였고, 이에 대한 교정을 많이 받았다. 스쿼트 한 20개정도 반복해서 진행한것같다.

 

 

느낀점

우선 내 몸에 대해서 정확히 진단을 해주시고 어디가 문제인지 설명을 해주시니까 너무 좋았다.

물론 100% 다 이해가 된건 아니지만 아 이래서 비싼돈주고 피티를 하는구나 싶은 느낌.

어디가 문제인지도 모르고 운동을 하니 당연히 운동 효과가 없는것 같았다.

그리고 내 몸에 맞는 운동을 하게 될테니 당연히 몸이 예뻐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들었다.

 

운동은 다행히 아직은 할만하다.

왜냐면 운동이라고 할것을 스쿼트 20개만 했기 때문에^^

다음 수업에 가면 죽겠지?

 

 

[다음글] 헬스 약 한달차 인바디 변화 보러가기

2021.06.24 - [헬스] - [헬스PT] 10회차 인바디 변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