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APP후기] 헬스 식단 관리 APP - Fat Secret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8. 10.

식단관리를 위해서는 하루에 몇 칼로리를 먹었는지를 알고,

해당 칼로리를 먹었을때 내 몸무게가 찌는지/빠지는지를 알아야 하는것이 좋다.

물론 필수는 아니지만, 이런 정보들을 미리 알고있는다면 다음에 또 식단관리를 하게될때 

나의 식단과 몸무게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쌓아두면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PT선생님의 가르침덕분에 알게 되었다)

 

그래서 선생님께서 추천해주신 앱이 바로 Fat Secret이라는 어플로, 

회원가입 후 기본 정보를 등록하면 내 식단을 관리할 수 있는 어플이다. 

 

내 식단 등록


012
내 식단 등록하기

아침식사의 +버튼을 클릭하면 음식의 종류를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이때 내가 먹은 음식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음식이 나오는데, 해당 음식을 체크하고 저장버튼을 누르면

내 아침식사로 등록이 된다. 

 

 

 

서빙사이즈 변경하기


012

내가 먹은 양이, 기존에 등록되어있는 g보다 적거나 많을경우에도 수정이 가능하다.

음식 등록시 체크버튼 하단의 화살표버튼을 클릭하면 서빙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예를들어 내가 캡처한 현미밥의 경우 서빙사이즈가 1개에 130g인데

내가 20%는 남긴경우 0.8개로 수정하게되면 칼로리나 탄수화물/단백질등의 영양성분이 자동으로 수정되어 저장된다. 

 

 

 

 

내 음식 등록


012

 

내가 찾는 음식이 없는경우 새로 등록도 가능하다.

하단에 새로운 음식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브랜드/음식이름등을 입력 후

영양성분을 입력해주면 해당 음식을 등록할 수 있다. 

 

 

 

통계


01

아침점심저녁을 모두 입력하게되면 위와같이 하루에 얼마나 먹었는지 알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하다. 

그리고 이 하루하루 데이터가 쌓여 일주일이 되면 리포트탭에서 평균치도 확인 가능하다. 

 

보통 나의경우 증량을 해야해서 하루 2000칼로리 가량을 먹어야 하는데,

대략적으로나마 얼마나 먹었는지, 얼마나 더 먹어야 하는지 이정도를 먹으면 살이 찌는지 빠지는지를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