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와인

[와린이 와인기록] 화이트 와인 프리츠 짐머 리슬링 슈페트레제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7. 27.

지번주 치팅데이를 위해 사온 화이트 와인!

화이트와인이라 하면, 보통 소비뇽블랑이나 샤도네이가 가장 유명하지만

내가 먹기엔 두 품종 모두 너무 신편이여서 좀 시지않은 품종이 뭐가 있을까 찾던 참이였다.

그러던중 리슬링이라는 품종을 추천받았다.

 

 

 

 

프리츠 짐머 리슬링 슈페트레제


 

리슬링은 독일의 라인 지역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샤르도네 소비뇽블랑과 함께 화이트 와인을 대표하는 3대 와인품종이라고 한다.
포스팅을 작성하며 리슬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산도가 높은 와인이라고 한다. ( 그런데 이건 산미가 많이 느껴지진않았다 )
리슬링 품종은 살구, 파인애플, 꿀, 서양배 등의 향이 난다고 한다.

 

 

그리고 우리가 자주가는 이마트 와인코너 매니져님이 말씀해주셨는데,

화이트 와인은 달면 달수록 가격이 비싸다고 한다. (잡지식 +1)

 

 

프리츠 짐머 와이너리는 리슬링 와인만을 취급하는 리슬링 전문 브랜드라고 한다. 리슬링 품종의 교과서적인 특징과 원산지의 우수성을 잘 구현하여 현대적인 스타일로 양조하여 해외시장 및 독일 현지에서 잘 알려져있다고 한다.

 

 

내가 마셔본 이 와인의 첫인상은 화이트 와인 치고 달달한 맛이 많이 난다였다.

산미가 없는것은 아니였지만 거슬리지않을정도였고, 적당한 단맛이 받쳐주어 아주 조화로웠다.

 

 

그리고 다른 블로거에서 추천해준대로, 이 와인은 단독으로 마셔도, 매운음식과 함께해도 좋을것같다.

바디감이 많이 없어 가벼운편이였고 맥주처럼 마시기에도 나쁘지않았다.

 

개인적으로는 리슬링이라는 품종이 매우 마음에 들었고, 다음에 화이트와인을 마시게된다면 또 이 품종을 찾게될것같다. 

 

생산지 : 독일 모젤 자르 루버
품종 : 리슬링

당도 : ★★★★
드라이감 : ★
바디감 : ★
산미 : ★
탄닌 : ★
가격 : 25,000원
구입처 : 롯데백화점 본점 와인코너
재구매의사 : 있음

※ 개인적인 주관입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