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와인

[와린이 와인후기] 이마트 달달 저렴 와인 - 슈미트 숀, 돈펠더 라인헤센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9. 18.

 

오빠랑 와인을 먹기 시작한지 1년 반쯤이 지났는데,

사진과 와인 리스트를 찾아보니 먹어본 와인들이 꽤나 많아서 예전에 먹어봤던 와인들의 리뷰를 조금씩 적어보고자 한다.

 

돈펠더는 우리가 맨처음 빠졌던 와인으로 정말 많이 먹었던 와인중 하나이다.

 

 

 

돈펠더 라인헤센


술안주^.^

 

 

 

돈펠더


돈펠더(Dornfelder)는 독일 원산지의 포도품종으로, 1955년 아우구스트 헤롤트가 포도 연구소에서 만들었다. 헤롤트는 포도품종인 헬펜슈타이너(Helfensteiner)와 헤롤드레베(Heroldrebe)를 교배하여 돈펠더를 만들었다. 

 

전통적으로 독일의 적포도주는 대부분 진하고 가벼운 바디감을 가졌지만, 돈펠더 품종은 짙은색 포도 품종으로 국제적인 스타일의 품종이였다. 

또한 돈펠더는 다른 품종에 비해 재배가 쉽고 부패에 대한 저항력이 높으며 줄기가 강하고, 빨리 익으며 더 무거운 무게를가지고 있다. 돈펠더는 매우 생산적으로, 많은 양을 수확할 수 있지만 품질을 중시하는 생산자들은 일반적으로 수확량을 훨씬 낮게 유지한다. 

고품질의 돈펠더 와인은 부드러운 질감 꽃향기를 가지고있으며 종종 자두, 블랙베리 또는 체리의 향을 나타내고, 때때로 단맛이 느껴진다. 

 

 

 

 

 

우리가 자주 먹던 돈펠더는 독일품종으로 매우 달달한 와인이였다.

와인이 조금 익숙해지고나서부터는 2차용 와인으로 자주 즐겨먹었다.

이 와인의 경우 맥주처럼 마시기에 좋았고, 안주도 부담없이 아무거나 즐기기에 좋은 와인이다.

금액도 매우 저렴해서 입문자용으로 괜찮은 와인인것같다.

(※ 다만 여러가지 와인을 먹어본 경험이 있거나 드라이한 와인을 좋아하는 분들은 비추)

 

 

 

 

생산지 : 독일 라인헤센
품종 : 돈펠더

당도 : ★★
드라이감 : ★
바디감 : ★
탄닌감 : ★
신맛 : ★
가격 : 10000원
구매처 : 이마트 구로점

재구매의사 : 있음

※ 개인적인 주관입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