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와인

[와린이 와인후기] 옥토포다 캘리포니아 까베르네쇼비뇽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9. 19.

 

오늘 포스팅할 와인은 바로 

지난번 마꽁이네 와인샵에서 추천해주셨던 옥토포다 까베르네쇼비뇽이다.

당시 추천해주시면서 양념된 갈비나 훈제갈비등에 페어로 함께 나갔었던 와인이라고 말씀해주셔서 

양념갈비로 먹고싶었지만, 소고기와 함께 먹어보았다. 

2021.08.02 - [후기/와인] - [와인구매처] 마꽁이네 와인샵 - 구매후기

 

 

옥토포다 캘리포니아 까베르네 소비뇽


 

 

나파밸리


캘리포니아 북부해안에 위치한 미국 포도 재배 지역이다. 나파밸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최고의 와인 지역으로 꼽힌다. 지중해성 기후와 지역의 지리적인 조건은 최고의 와인을 재배하는데 도움이 된다. 

1976년 영국의 와인 수입업자가 프랑스의 와인 수입업자들을 초대해서 보르도 최상급 와인과 나파밸리 와인의 두 품종을(샤도네이와 카베르네소비뇽) 가지고 블라인드 테스트팅을 주최했다. 그때 나파밸리 와인 2개가 최고 점수를 받으면서 "파리의 심판"은 캘리포니아 와인 역사의 한 장을 장식하게 되었다. 그 이후 나파밸리는 고급와인을 만드는 지역의 상징이 되었다. 이 이야기는 2008년 Bottle Shock라는 할리우드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이름에 나타나듯이 옥토포다라는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와인이다. 옥토포다 와이너리에 대한 정보를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아쉽게도 정보가 많이 나오지않았다. 캘리포니아에 새로 론칭한 브랜드라고하는데, 아직 많이 알려지진않은 브랜드인것으로 추측된다.

 

우리는 캠핑장에서 한우와 함께 마셔보았는데 내가 느끼기에는 보통의 까베르네 소비뇽과는 다른 맛이였다.

잔당감도, 산미도, 탄닌감도 모두 다른 까쇼보다는 적은 편이였고 밍밍하다고 느낄수도 있을것같다.

그래서 양념갈비와 어울리는 와인일것같았다. 양념된 갈비와 마시게되면 갈비의 맛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줄것으로 느껴졌다. 

하지만 우리는 양념되지않은 한우를 먹었기때문에 맛이 더 깊게 느껴지진않아서 아쉬웠다.

 

 

생산지 :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품종 : 까베르네 쇼비뇽

당도 : ★★
드라이감 : ★
바디감 : ★
탄닌감 : ★
신맛 : ★
가격 : 29,000원
구매처 : 마꽁이네 와인샵

재구매의사 : 있음

※ 개인적인 주관입니다.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