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생활

[로톡] 전화상담 이용 후기 - 법무법인안심 강문혁변호사님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4. 29.

 

두번째 임금체불이라는 일을 겪게되고, 이번 임금체불은 스케일이 다르다는걸 느꼈다.

전 회사에서는 신고정도만 하면 2주~한달 내로 받았다는 퇴사선배들의 후기로 신고만 해도 충분히 받았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퇴사후 6개월동안 받지 못했다는 퇴사선배들의 이야기가 줄을 잇고

퇴사전부터 많은 다짐을 했었다.

 

사실 임금체불이라는 일을 겪어보기 전에는

' 왜 그런일을 당하고만 있지? 나는 급여 밀리면 바로 퇴사할거야 '

이런 생각이였는데, 직접 겪어보니 그게 참 어렵다.

함께 다니고있는 동료들도 있고, 다니고 있지 않으면 먼저 받지 못하게될거라는 불안함?

그래서 바보처럼 계속 다니게 되었다. 

 

나는 법률 구조공단을 통해 무료로 법률 자문을 구할 수 없는 상황이였다. 

아는 변호사도 없고, 요새 광고에 많이 나오는 로톡을 통해 전화상담을 받아보았다.

012

오른쪽의 분야찾기를 누르면 임금체불을 찾을 수 있다. 

임금체불을 누르면, 임금체불을 담당하는 여러 변호사들을 확인할 수 있다. 

 

전화상담은 15분간 할 수 있고, 금액은 변호사마다 다르게 책정되어있다.

상세 페이지에 진입하면, 변호사별로 상담글에 답변한 내용이나 후기, 유튜브등을 볼 수 있다. 

나는 왠지 강문혁 변호사님이 계속 생각나서 그분께 상담을 받아보았다.

 

01

 

전화상담 신청방법

0123

전화상담 신청은 위와같은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나는 이미 1월에 신청을 했던 상태여서 신청 완료까진 할 수 없었고, 그 전페이지까지만 캡쳐해보았다.

 

전화상담진행하기

신청한 시간이 되면, 변호사님에게 전화가 온다.

강변호사님께서는 안심번호로 전화를 하신 뒤 로톡 전화가 잘 안들리시는지 내 번호를 물어보고 직접 전화를 하셨다.

그리곤, 실제로는 20분정도 상담을 해주셨던것같다.

 

- 임금체불의 경우 노동청 신고를 보통 많이하는데 -> 조사절차 -> 사업주 소환의 단계를 거치게 된다. 보통 노동청 신고만 해도 어느정도는 급여 회수가 되는데 ( 이것만 하더라도 회사에 많은 압박이 가해지기 때문 )
- 노동청 신고를 했음에도 미지급급여가 많다면, 형사고발이나 법률구조공단을 이용해야 함
- 법률구조공단의 경우 월 세전 기준 급여 400만원 미만만 무료로 가능하기때문에 불가능
- 확약서는 금액과 날짜가 적혀있고, 대표 도장도 있기때문에 법적으로 효력이 있어 굉장히 좋은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 회사 명의의 부동산이나 채권이 있는지 문의, 있다면 가압류로 진행을 해야할것
- 해당 사건은 승소확률 100%이며, 진행한다면 착수금과 성공보수에 대한 내용

 

추가 문자 문의

나는 상담 요청 내용에도 나와있듯이 확약서를 받았었고, 변호사님께서 궁금한내용이 있으면 물어보라고 하셔서

확약서에 대한 내용을 문자로 추가 문의를 했다.

그런데, 전화로 추가 상담을 10분이나 해주셔서, 바로 미팅 날짜를 잡기로 했다.

그주 토요일에 남편과 같이 변호사사무실을 찾았고 구체적인 상담 후 수임계약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상담문의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가능하다.

 

강문혁 변호사 | 로톡

법무법인 안심 - 강문혁 변호사 / 전화: 050-7725-9668 / [검증된 후기]사시출신 13년차 로펌대표/합리적 수임료 / 주요분야: 노동/인사, 명예훼손/모욕, 재산범죄, 성범죄, 행정, 이혼, 임대차

www.lawtalk.co.kr

 

 

[임금체불 이야기 - 고용노동부 민원신청 접수하기]

 

[임금체불] 고용노동부 민원신청 온라인 접수하기

임금체불의 경우 재직하던 회사의 관할 고용노동부에서 접수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 관할관서찾기를 이용하면 재직하던 회사의 주소지를 통해 관할 고용노동부를 알 수 있다. 나의 경우 고용

eomcheo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