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강의

[구디요가/구로요가] 샨티아로마요가원 구로디지털단지 솔직후기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6. 5.

남편과 작년 4월부터 1년넘게 다니고있는 집근처 요가원이다.

나는 이전에 다른 요가학원 6개월간 다녀보고, 필라테스 학원도 3개월간 다녀보았는데 정통 요가원은 처음이다.

 

 

 

 

정통 요가원 VS 요가학원

공통점

- 두군데 모두 요가라는 동작을 하며 몸을 수련 하는 곳이다.

- 요가가 끝나고 사바아사나를 한다.

* 사바아사나 : 심신을 안정시켜 몸을 쉬게 하는 동작으로 죽은자의 자세라고 한다.

 

요가학원의 좋은점은 다양한 컨텐츠라고 볼 수 있겠다.

아쉽게도 정통 요가원에는 하타요가, 빈야사 등등 요가 종류로만 이루어지는데

요가학원의 경우 플라잉 요가나 발레핏, 필라테스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준비되어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우리 학원을 좋아하는 이유는 명상&마음수련 위주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요가원이 좋은점은 처음 시작할때 항상 명상을 한다는 점과 강사님께서 힐링이 되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신다는 점이다.

 

오늘 하루도 수련하시느라 고생한 내 몸에게도
수고했다고 이야기해주세요.



아로마테라피

그리고 우리 요가원은 아로마오일을 믹스하여 관련 제품들을 만들어 판매하시는걸로 알고있다.

나는 제품들을 직접 구매해보진않았지만, 우연한 기회에 아로마오일을 사용하게 되었다.

작년에 업무관련 스트레스로 잠을 잘 못잤는데 그 이유로 아로마오일을 구매하고싶어서

원장님께 구매를 하고자 관련 상품을 문의했었다.

그런데 시간을 내셔서 타로카드처럼 되어있는 걸로 테스트를 해주시더니, 나에게 맞는 아로마 오일을 추천해주셨고

각 3가지의 아로마 오일을 섞어주셨다.

그 오일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실제로 발이나 베개에 바르고 자면 잠이 잘 온다.

 

그리고 요가 수강권 구매시에도 아로마 제품을 같이 서비스로 주시는데 그럴때도 요긴하게 사용하고있다.



 

 

기초반운영 & 지도자과정

지금도 운영하고있는지 잘 모르겠는데, 처음 수강을 하게 되면 별도 강의실에서 6회정도는 따로 기초반 수업을 받는다.

처음 요가를 하게 되면 따라하기도 어렵고 낯선데, 이렇게 기초반 수업을 진행해주시니 요가에 자신감도 생겨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정통요가는 많이 낯설다보니 친밀도를 높일수 있도록 많이 신경쓰시는 것 같다.

 

요가 지도자과정도 운영한다. 이 수업은 안들어봐서 모르겠지만, 듣기로는 하루 요가 수업을 2회이상 들을 수 있고 토요일에도 수업을 따로 듣는것으로 알고있다.

그리고 시험에 합격하신 분들은 종종 직접 수업도 진행하시곤 했었다.



저렴한 가격

우리 요가원은 내 생각에 가격이 정말 저렴한 편인것같다. 우리는 항상 3개월짜리로 끊었는데 거의 3+1이벤트때에 끊었다 보니 1회당 만원꼴로 수업을 들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다 갔다는 전제 하에^^)

물론 기간이 늘어나면 가격이 저렴한건 어딜가도 똑같지만 여기는 기간이 그리 길지 않아도 저렴한 편이다.



단점

1. 건물이 너무 낡았고 엘리베이터없는 4층

- 엘리베이터가 없다... 수업가기전부터 헬이다. 그리고 3거리 차도 바로 앞, 깔깔거리 근처여서 그런지 취객 떠드는 소리가 수업시간에 종종 들리곤 한다. 많이 거슬리는건 아닌데 가끔 명상하거나 사바아사나 할때 집중이 깨지곤 한다.

=> 최근(2021.08)에 새로운 건물로 확장이전했다고 하니, 위 사항은 해당사항이 되지 않을것같다!

 

2. 선생님들이 사라지신다

- 1년전만해도 계셨던 어느새 기초반선생님, 화목반선생님이 사라지셨다ㅠㅠ 물론 화목반은 다른선생님이 오셨고 기초반은 아마 원장님이 하시는것같다. 근데 두분 다 내가 좋아하는 분들이셨는데 없어지셔서 너무 아쉬웠다. 월수금선생님은 남아계셔서 넘 다행 새로오신 화목반 선생님과도 정을 쌓아가고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