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강의

[탈잉후기] 윤주튜터 스마트스토어 강의 후기 - 구매대행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5. 31.


남편이랑 작년에 탈잉에서 오프라인 스마트스토어 강의를 듣고, 사업자를 내고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했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관리를 못했고, (아무래도 잘 팔리지않아서 흥미가 떨어진듯 하다)

하필 물류창고도 창고비만 다달이 나가고 있다보니 창고비 비용이 너무 아까워서

집으로 재고를 전부 회수했고, 스마트스토어에 있던 상품도 전부 내렸었다.



그러다가 스마트스토어를 가만히 내버려두기도 아깝고 계속 미련이 남았었다.

요즘 직장인 부업,투잡으로는 한물갔다고 할 수 있으니, 그래도 스마트 스토어 시장의 규모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새 회사로 취업하고 일이 덜 바빠서인지(?) 병이 또 도진듯 하다.

그래서 재고 쌓을일 없는 구매대행은 어떨까 하고 또 속는셈치고 강의를 들어보기로 했다.

 

좋은점


1. 실제 소싱한 상품을 오픈

우선 이 강의의 경우 튜터님께서 판매하시던 상품을 직접 예시로 들어주어서 이해하기가 좀 더 수월하다.

물론 스마트스토어 링크를 알려주시진 않았으나, 스마트스토어 강사분들중 본인의 상품을 노출하는 경우는 흔치않다.

그래서 뭔가 키워드에 대한 설명을 할때도 정확하게 이해되는 느낌이 없었는데,

윤주튜터님 강의는 확실히 성공한 예시가 있고 이렇게 적용해서 얼마나 팔렸다 이런식으로 설명해주시니 설명이 더 와닿았다.

 

2. 본인이 실제 사용해본 사이트들을 알려주는 점 & 자료공유

스마트 스토어를 하다보면 상품 소싱에 대한 부분이 가장 어렵다. 어떤 상품을 소싱할지부터 시작해서 해당 상품을 어떤 키워드로 업로드할지 등등

나는 전에는 어떤 사이트에서 찾아야하나 고민이 많았었다. 그리고 해당 분야에 지식이 없다보니 아무리 찾아도 뭐라고 찾아야할지 가늠도 없었는데, 윤주튜터님 덕분에 다양한 사이트를 알게 되었고 이부분도 도움을 많이 받았다.

그리고 실제 사용하셨던 여러 엑셀파일도 많이 공유해주셨는데 이것도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

 

 

아쉬운점 - 왕왕초보가 듣기는 쉽지않다.


우리의 경우 지난번 한차례 오프라인강의를 듣고 대략적으로 스마트스토어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상품 등록은 어떻게 하는지, 이미지는 어떻게 따오는지, 사업자등록/통신판매업등록은 어떻게 하는지 등등 정말 왕초보를 위한 당장 시작해도 될 강의를 듣고 나니 이해가 잘 되었고 실제 운영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들을 해소시켜주는 강의로써는 적합한 것 같다.

 

 

1:1코칭권


이 강의는 1:1코칭권이 포함되어있는 강의이다. 상품을 3개 이상 업로드 후 실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워드로 정리하여 메일로 보내면 강사님이 실제 업로드된 상품들을 보고 답변을 해주시는 일종의 서비스이다.

우선 이런 코칭권이 있다는 점이 좋아서 해당 수강권을 결제한 부분도 있다. 아무래도 강사가 직접 내 스토어를 보고 피드백을 남겨준다면 정말 도움이 되겠구나 싶었다. 그리고 실제 코칭권은 정말 꼼꼼히 답변을 해주셨고 나한테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상당히 많았다. 그리고 내가 놓칠 수 있었던 부분들도 많이 잡아주셔서 그부분도 깨닫게 되었다.

물론 코칭권의 답변을 받으면 궁금한 점이 더 늘어나서 문의하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 코칭권이 1회밖에 사용할 수 없는점이 아쉽기는 하다.

 

 

 

첫 달부터 매출나는 가장 쉬운 투잡, 구매대행

연 매출 1억 셀러의 실전 구매대행 & 스마트스토어

taling.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