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

커플 바디프로필 예산, 스튜디오, 헤어메이크업, PT 비용 및 횟수 정보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11. 12.

 

우리는 6월경부터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해 PT를 시작하였다.

이제 오늘로써 바디프로필 촬영까지 약 37일가량 남은 상태로 몸의 윤곽이 어느정도 잡혀가고있는 상태다.

지금 시점에서 예산과 의상을 정리하고있기에 블로그에도 그 기록을 남겨보고자 한다. 

 

 

 

목차

  • 바디프로필 찍는 이유
  • 예산 정리
  • 스튜디오 / 헤어 메이크업 / 태닝 정보 (현재 체험전으로 바디프로필 촬영 후 재 정리 예정)
  • 바디프로필 PT 비용 - 현재까지 쓴돈

 

 

바디프로필 찍는 이유


바디프로필 촬영을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우리 부부는 약간의 관종끼가 있어서인지 남들 하는건 다 따라해보고 싶어하는 이상한 의욕이 있다. 요즘 바디프로필이 유행이라길래 한번 도전해보고자 하는 욕심이 생겼다. 그게 가장 첫 이유였다.

 

두번째 이유로는 나도 바디프로필 찍는 사람들에게 많이 들어본 이야기인데, 더 나이들기 전에 이 젊음을 간직하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다. 올해기준 오빠나이 36, 내나이 29살..(이마저도 얼마 안남았다) 내 개인적으로는 20대의 끝자락에서 이런 모습도 기록해두고 나중에 자식들이 생기면 보여줘도 좋겠다 싶었다.

 

마지막으로는 준비하다가 느끼게되었는데, 한번만 촬영하고 끝내는게 아니라 이 몸 상태를 계속 유지하고싶어졌다. 그래서 다음번에도 또 촬영할 수 있는 계기가 생긴다면 여러번 찍어보고싶었고 몸의 변화를 계속해서 보고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하여 적어보는 최초 우리 부부의 피지컬 기준

- 여자 : 요가,수영등의 운동을 조금은 해보았으나 최근 1~2년간의 기록으로 그전에는 운동 이력 전혀 없음(요가,수영을 해봐서 운동을 잘하는줄 알았지만 이제서야 생존형운동임을 알게되었음) / 마른 비만으로 팔다리가 얇고 복부만 나온 볼륨감이 없는 상태

 

- 남자 : 어렸을적 태권도를 10년가량했으며 체대입시 준비중 부상으로 포기 / 무슨 운동이든지 배울때마다 운동을 금방 배우고 즐겨함 / 최근 PT는 50회정도 받아본 이력 있음 / 요가, 수영등 나와 함께 1~2년 정도 운동을 함께 했음(오빠는 이때 헬스도 같이 함)

 

 

 

 

 

바디프로필 예산 정리


총 예산은 2인기준 180만원이 든다. 

의상비용이 좀 많이 드는데, 이 이유는 우리가 컨셉이 커플 3컨셉, 솔로 각 1컨셉씩으로 컨셉이 많아서 의상 구매 비용이 좀 많다.

 

태닝부분에서 아직도 스프레이 태닝과 일반 태닝을 고민중이다.

스프레이 태닝은 1인당 7만원정도지만, 일반태닝은 25만원정도로 비용차이가 아주 크기때문이다.

비용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일반 태닝이 좋겠지만, 비용차이가 너무 커서 고민이 많이 된다.

 

[2021/11/16 수정] 스프레이태닝-> 일반태닝을 하기로 변경하게되었다!...

그래서 가격예산이 150만원에서 180만원으로 변경되었다...!

태닝에 대한 변경이유와 후기의 자세한 내용은 내용이 길어 새로운 포스팅으로 적어보도록 하겠다. 

 

 

 

 

 

스튜디오 / 헤어메이크업 / 태닝


스튜디오

처음 스튜디오를 예약할때 바프의 성지라는 밸런스버튼을 알아보았었다.

그런데 가격이 너무 비싸고 우리가 생각했던 컨셉까지는 없는것같아서 다른곳을 열심히 찾았고

진지한컨셉 & 귀여운컨셉을 모두 다 촬영할 수 있을것같은 인라이트 스튜디오로 선택하게 되었다. 

 

[인라이트 스튜디오 - 홈]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바디프로필 전문 스튜디오입니다.

inlight.modoo.at

 

 

커플바디프로필 가격정보

오늘기준 가격정보이다.

우리는 그룹 2컨셉 + 솔로2컨셉에다가 그룹컨셉추가하여 55만원 + 15만원으로 책정되었다.

 

총 시간은 3시간반이다.

 

헤어메이크업

헤어메이크업의 경우 인라이트 스튜디오와 제휴가 맺어져있는 제이홀릭샵으로 예약하게 되었다.

제휴가인 남자 66000원 / 여자 88000원으로 진행된다.

 

 

태닝샵

태닝샵의 경우 탠몬스터에서 스프레이태닝이 59,000원 / 부스터추가시 10,000원으로 이곳에서 진행하지 않을까 싶다.

만약 일반태닝을 진행하게 된다면 집 근처에서 진행하려고한다.

일반 태닝의 경우 주 2~3회를 해야 가장 효과적인데 다들 집근처에서 하는것을 추천하셨다. 

 

 

 

 

PT비용


커플바디프로필 2인 PT 비용

마지막으로 바디프로필의 가장 큰 비용을 차지하는 PT 비용을 이야기해보려고한다.

사실 마음이 아파서 지금까지 정리를 안했었는데, 이렇게까지 많이 드는지는 몰랐다ㅎㅎ

 

1인기준 6개월간 72회, 1회당 평균 5만5천원꼴로 받았다.

총액은 약 400만원가량.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 PT는 어느정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나의 경우 헬스를 생전 처음해보는거다보니 처음에는 바디프로필을 위한 PT가 아니라 체력단련을 위한 PT가 주가 되었다.

(그도 그럴것이 스쿼트 20개도 겨우함 - 아래 게시글 참조)

2021.06.03 - [헬스] - [헬린이] 여자 PT 수업 / PT비용, 헬스PT가격 / 머슬 마인드 짐 구로점

 

그러다가 10월 중반 들어와서야 몸을 키우는 헬스를 하게되기 시작했다.

 

특히나 PT를 하지 않으면 기구를 다루는 방법같은것이 익숙해지기가 굉장히 어렵다.

나는 처음부터 거의 대부분의 운동을 프리웨이트로 배워서인지 요즘엔 처음보는 기구도 사용법만 대충 보고 감을 금방 잡을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처음부터 기구로 배웠다면 기구에 의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늘 사용하는 기구만 사용하게 되어 어느 헬스장을 가더라도 적응하기가 힘들것같다.

또한, 자세를 배우는 관점에서도 그렇다. 나는 아직도 헷갈리는 자세가 너무나도 많은데, 이부분에서 트레이너선생님께 물어볼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한다. 하루 1~2시간씩 운동을 하면서 틀린 자세로 운동을 하는것은 노가다를 하는것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올바른 자세로 운동을 하는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