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싸인오케이 SignOK 전자계약 장단점 요금제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3. 9. 12.

법인 설립 후 업무를 진행하다보면 다양한 곳에서 계약서 생성이 필요하다.

(예를들어 위탁계약서, 업무계약서, 프리랜서 용역계약서 등)

 

이번에 우리 법인에서 개발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면서 개발 프리랜서 분들과 계약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모든 사람들을 만나서 매번 서명하기도 어렵고 해서, 전자계약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다. 

 

 

싸인오케이로 진행한 이유

이번에 전자계약 플랫폼을 알아보게되었는데, 생각보다 정말 많은 업체가 있었다.

(이폼사인, 모두싸인, 싸인오케이 등등 )

 

다른 업체와 계약할때 모두싸인을 써보고 너무 괜찮아서 모두싸인으로 진행하려 했었다.

그런데 우리는 계약서를 쓸일이 거의 없다보니, 매달 지불되는 모두싸인은 우리와 결이 맞지않는것같았다.

 

따라서 100건까지 무료로 진행이 가능한 싸인오케이로 진행하게 되었다. 

(글 쓰면서 확인해보니 무료 체험은 30건만 가능한것으로 확인되었다!) 

 

 

 

 

싸인오케이 무료버전의 단점

싸인오케이는 최근 리뉴얼이 되었다. 그래서인지 회원가입이 안된다고 나오는것을 보니 아직 안정화가된것같지는 않다. 

(실제로 싸인오케이 리뉴얼 오픈 당일에 전자계약진행을 해봤는데 안되는 기능이 꽤나 있었다. )

 

어쨌든 내가 처음 가입했을때는 정말 UI가 불편했었는데, 최근 리뉴얼 작업 후 조금 개선되었다. 

그래서 UI가 불편했던 단점은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했다.

 

무료로 이용하면서 안좋은 점은 이메일발송만 가능하다는 점이다.

보통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결제가 가능했으면 좋겠지만, 싸인오케이 무료버전의 경우 수신을 이메일로만 받을 수 있다. 

 

 

싸인오케이 요금제

나는 휴대폰으로 결제가 안되는 점이 불편해서 결국 결제를 하게 되었다. 

위에서 모두싸인은 결제해야해서 싫다더니, 굳이 이것을 결제한 이유는?,, 

 

연간 결제 요금제가 여러개가 있는데, 만약 20건짜리를 결제할 경우

기존에 무료체험으로 가지고있던 100건도 이 유료 요금제의 혜택을 볼 수 있어서였다. 

 

1년에 120건까지는 안쓸것같지만,, 뭔가 혜자인것같아서 20건을 결제했다.

나는 1년에 총 120건을 이용가능하며 33000원으로 결제했는데, 최신 리뉴얼 버젼으로는 50건이 가능할것이다. 

 

 

계약 시작하기

계약시작하기는 위의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전자계약을 시작하는 것은 다음 포스팅에서 작성하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