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AIRBNB 카드결제 승인이 안될때 해결방법!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3. 8. 25.

요즘 물가 상승으로 인해 국내 가까운 여행을 많이 선호하게되었는데, 가성비 좋은 감성 숙소들이 airbnb에 많이 있다.

airbnb를 주로 많이 이용하는 사용자로써 airbnb 사용방법에 대해 조금씩 적어보고자 한다.

 

 

 

airbnb 카드 결제 실패하는 이유?


우선, 사용하는 카드가 체크카드인경우 잔액을 먼저 확인해봐야한다. 잔액부족으로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한다. 

다음으로 에어비앤비는 해외 업체로 해외 결제가 가능한 visa / master 카드만 이용이 가능하다. (비자 마스터카드더라도 해외결제가 이용불가능하면 사용할 수 없다.) 

 

유니온페이(UNION PAY)의 경우 에어비앤비 사이트 내에서 한국 원화로 설정되어있는 경우 결제가 진행되지않으므로, 미 달러 또는 중국 위안화로 설정해두면 된다.

 

 

 

 

airbnb 카드 결제 다시 시도하는 방법


에어비앤비에서 카드결제를 다시 시도하는 방법은 아래와같다.

나의 경우 이와같이 확인하여 재시도하곤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을수도있겠다. 

 

우선 호스트와의 메시지창의 윗편에보면 숙소 이름이 나와있고, 굵은글씨로 밑줄이 쳐져있다.

해당 글자를 클릭하여 예약상세 페이지로 이동한다. 


위의 두번째 화면이 예약상세 페이지이다. "예약이 아직 확정되지않았다."라는 문구가 최상단에 노출된다.

아래쪽에 보면 결제가 거절되었다고 나오는데, 그 이유가 위의 케이스들일것이다. 

 

나의 경우는 해지된카드가 등록된 경우로, 카드 수정이 필요한 케이스였다. 

카드 수정을 완료하니 오른편과 같이 결제가 완료되었다. 

 

 

 

AIRBNB 1달러 결제?


AIRBNB에서 카드 정보를 등록하면, AIRBNB에서도 해당 카드가 유효한 카드인지, 문제가 없는 카드인지를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따라서 1달러 결제를 진행하게되고, 이는 자동으로 취소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