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Notion 요금제 구독 해제 및 환불받기 - 이메일 문의글 포함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4. 3. 13.

최근에 여행한 맹그로브 고성이라는 숙소에서 노션으로 숙소 소개 및 인근 맛집 소개를 전달하고있는것을 보았다. 나는 노션을 회사에서도 많이 썼었기때문에 굉장히 친숙했고, 이런식으로도 사용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우리 숙소에도 적용하기로 하고, 매니저님과 함께 가이드를 만들고있었다. 영문판 가이드를 만들던 매니저님이, 무료버전에서는 AI번역이 일정부분만 지원되고 더이상 안된다는 피드백을 받게되어, 급하게 결제를 진행하게되었다.

 

따흑 우리의 사인이 맞지않아 부랴부랴 노션 구독 취소를 알아보게되었는데,,,,!

 

 

 

 

 

노션 구독 취소 방법


나는 급하게 구독을 하느라, 플러스 요금제 + AI기능까지하여 40달러를 결제하게되었다. 

매니저님의 취소 요청을 받은 이후 당황한 나머지 급하게 처리하느라 별도 캡쳐본이 없어 아래 링크를 공유한다. 

 

 

 

 

 

노션ai 결제 해지 방법 및 구독 취소

노션ai 유료 사용 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 또는 Chat GPT와 같이 사용으로 더 이상 필요성을 못 느낄 때, 막상 사용 후 생각보다 제기능을 못한다고 생각될 때 구독 취소를 생각해 보게 됩니다.

agoodthing77.com

 

 

 

노션 멤버십 다운그레이드 방법


AI구독 취소는 위 방법을 통해 가능하다. 멤버십의 경우 다운그레이드를 해야하는데, 설정과 멤버 > 요금제 메뉴에서 확인가능하다는데 아무리봐도 못찾겠었다. 아무래도 다운그레이드를 조금이나마 방지하기위해 메뉴를 숨겨놓은것같았다..

 

 

위 모든 요금제 보기를 클릭하면, 다운그레이드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현재 프리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되어있어서, 볼 수 없지만,,, 요금제 결제를 한 사람들은 확인할 수 있다. 

 

 

 

환불받기 - 이메일문의


 

 

 

청구, 결제, 환불 – Notion (노션) 도움말 센터

워크스페이스의 모든 청구와 결제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의 설정과 멤버 섹션에서 워크스페이스의 청구와 결제 설정을 확인하고 수정하세요 💳

www.notion.so

마지막으로 환불 요청을 진행해야한다. 위의 노션 공식 사이트를 확인해보면, 월 결제의 경우 72시간 이내/연결제의 경우 30일 이내에 요청시 전액 환불이 가능하다고 쓰여져있다. 

따라서 위 가이드문서에서 안내한 메일주소( team@makenotion.com )로 환불요청 메일을 보내보았다.

본인의 노션 이메일주소와 결제한 워크스페이스 이름을 보내면 된다.  

 

Hello.
I made a notification payment, but I made it by mistake, so please give me a refund.

According to the guide document, I'm contacting you because I can get a refund if I contact you within 72 hours of subscription.

Workspace name: 
billing email address : 

thank you, 


=> 안녕하세요. 알림 결제를 했는데 실수로 결제를 했으니 환불 부탁드립니다.
안내 문서에 따르면 가입 후 72시간 이내에 연락을 드리면 환불이 가능하여 연락드립니다.
작업 공간 이름:
청구 이메일 주소:

감사해요.

 

[몇분뒤 받은 답변]

생각보다 굉장히 빠르게 답변해주었다.

내용은 대충.. 쓰자면, 환불 완료했어 며칠 소요된다와 같은 내용이며, 환불 청구서 또한 메일로 받을 수 있다.

 

 

피곤해질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답변준 노션측에 감사를,,,!

이 포스팅을 보신분들은 용기내어 메일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