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핀에어] 코로나로 인한 항공기 결항 - 현지에서 항공권 변경하기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9. 30.

 

우리는 2020년 3월 1일 코로나시국이 막 시작될 무렵 유럽으로 신혼여행을 가게 되었다.

당시에는 코로나가 이정도로 심하지 않았지만 초창기라서 두려움이 엄청났었고, 가족들은 모두 신혼여행을 미뤄야하는것 아니냐며 걱정을 했었지만 우리는 더는 오지않을 기회라고 생각하여 강행했었다.

이제와서 다들 하는 얘기지만 이때가 유럽여행은 막차였던것같고, 다녀오길 잘했다고 이야기하신다.

 

어쨌든, 우리의 항공권은 3월 1일 취리히 IN 3월 14일 바르셀로나 OUT인 항공권이였다.

 

 

 

핀에어 헬싱키노선 운휴


그렇게 스위스 현지에서 잘 놀던 어느날

나는 약간 걱정쟁이라서 집에 돌아갈 수 있는지 걱정을 하며

유랑카페 게시판을 틈틈히 지켜보고있었다. 

 

핀에어 관련 글이 보여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보니 위와같은 글이 떠있었다...! 두둥

몇분동안 멘붕이 왔다가 남편과 이성적으로 논의해본끝에 우리가 할 수 있는것은 두가지 방법이 있었다.

 

1. 3월 10일 전에 한국으로 출발하기
2. 3월 14일 다른 항공편으로 일정 변경하기

 

안전한 방법은 1번이겠지만, 1번방법을 선택시 바르셀로나 일정은 거의 포기해야하는 수준이였다. 

그래서 일단 해보는데까지 해보자싶어서 항공편을 변경해보기로 했다.

 

 

 

카카오톡 연락하기


우리는 유럽현지유심으로 변경을 한 상태다보니

핀에어 카카오톡 친구추가 후 최대한 연락을 기다려보았다. 

그런데, 답변이 계속 없어서^^... 결국 한국유심으로 바꿔서 국제전화했다.

답변... 3월 5일에 카톡했는데 13일에 답장 온거 실화냐ㅜㅜ

근데 이해한다... 당시에 진짜 업무 마비될정도였을듯

 

 

 

국제전화


성격급한 나는 도저히 못기다리고, 한국유심으로 변경한 뒤 국제전화를 걸었다.

그와중에 국제전화 돈 많이나올까봐 KT 로밍 ON 신청하고 걸었다.

 

핀에어 고객센터 : 02-730-0067 

 

 

 

해결방법


핀에어의 경우 제휴 항공사가 여러곳이 있다.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

 

포인트로 제휴사 어워드 항공편을 이용하세요

Finnair Plus 어워드 포인트로 제휴사의 어워드 항공편을 구매하세요. 필요한 포인트와 제휴사를 확인해 보세요.

www.finnair.com

영국항공이 그중 한군데였는데, 다행히 영국항공은 3월 14일에 한국으로 돌아가는 비행기가 있어서 변경이 가능했다.

다행히 핀에어측의 문제로 운휴된 항공편이므로 비용은 무료로 변경이 되었다.

 

변경전 : 바르셀로나 오전 10:40 출발 -> 헬싱키 오후 3:40 도착 / 헬싱키 오후 5:30 출발 -> 인천 오전 9:15 도착
변경후 : 바르셀로나 오전 7:55 출발 -> 런던 오전 9:25 도착 / 런던 오후 12:50 출발 -> 인천 오전 08:50 도착

 

출발시간이 매우 빡세졌지만, 그래도 돌아올 수 있는 비행기가 있어서 너무 다행이였다ㅜ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