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신혼부부 종합건강검진] 강남지인병원 스페셜 3단계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9. 27.

우리는 결혼전 종합건강검진을 못해서, 신혼부부인 지금 건강검진을 하게 되었다.

건강검진은 한두푼하는게 아니다보니 이벤트하는곳은 없는지 계속 찾아봤었는데 

엄청 검색해본끝에 강남지인병원이라는곳을 찾게되어 이벤트로 할인받아서 검사를 받을 수 있었다.

 

 

 

강남지인병원


 

 

위치 : 서울 강남구 언주로 631

건강검진 비용 : 스페셜1-23만원 / 스페셜2-40만원 / 스페셜3-55만원

 

 

 

검사 예약


우리는 스페셜 3단계로 예약하였다.

위 내시경은 기본적으로 모두 포함되어있고, 스페셜 3단계의 경우 위와같이 선택가능하여

나는 위처럼 선택하였다.

 

복부 MDCT : 간, 신장, 췌장, 담낭, 비장 질환 등
골반 MDCT : 난소질환, 방광질환 등
유방 3D 초음파 : 유방암, 낭종, 유방촬영의 정밀검사 등

유전자분석(여성암 5종) : 대장암, 위암, 유방암, 갑상선암, 폐암
NK활성도 세포검사 : 암세포를 파괴하는 NK세포 활성도(면역력) 검사
생체나이검사 : 신체나이/노화/건강상태 측정, 위험도 분석 등

 

 

 

 

병원 방문


병원 1층 도착 후 

코로나 문진표 작성 및 온도체크후에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면 된다.

간단한 체크 후 위층으로 올라가서 본격적인 건강검진이 시작된다.

 

 

 

건강검진 시작


사람마다 순서는 다를 수 있지만 나의 경우는 아래 순서로 진행되었다.

1. 혈압체크
2. 심전도 검사
 - 가슴에는 뾱뾱이를 부착하고, 발목 손목에는 큰 집게를 부착하여 검사한다. 심장박동에 대한 검사라고 한다. 
3. 부인과검사

4. 안압 / 안저검사
5. 청력검사
6. 키 & 몸무게 / 인바디체크 / 허리둘레 / 시력검사
7. 흉부 엑스레이
 - 폐쪽에 문제가 없는지 검사한것같다. 

8. 3D 유방초음파
 - 이건 내가 별도로 추가하여 촬영하게 된것으로, 누워서 가슴쪽을 여러번 촬영하는데 그렇게 아프진않다. 

9. 골밀도검사
10. 유방촬영
 - 유전자분석(여성 5대암)에 포함되어있어서 촬영하게되었는데, 가슴을 잡아서 압박시켜서 촬영하기때문에 아프다. 

11. CT 촬영 (골반MDCT / 복부 MDCT)
 - 이것도 내가 추가하여 촬영하게 된 CT 2종이다. 

12. 채혈
13. 초음파 (갑상선 / 경동맥 / 복부 / 자궁)
14. 뇌혈류 초음파
 - 뇌가 좁아졌는지 체크하는 초음파라고 한다. 

15. 위 / 대장내시경
16. 소변검사

 

012

채혈

- 채혈 담당하시는 간호사분이 초보이신가보다 2번이나 찔러서 실패해서 3번째에 다른 간호사분으로 바꿔서 채혈했다ㅜ

 

초음파

전에 어떤 블로그에서 의사분들이 초보인것같다고 하는 글을 본적이 있는것같다. 

여기가 대한임상초음파학회 초음파교육장이던데, 교육생들이 초음파 진행하는건아니겠지ㅜㅜ?

물론 초음파 진행하는데 있어서 문제가 있거나 한건 아니였다. 

 

소변검사

위/대장내시경 끝나고 정말 소변이 안나와서 그 다음주 월요일에 병원에 다시한번 들러서 소변검사만 따로 진행했다ㅜㅜ

 

 

위/대장 내시경

내시경은 수면으로 진행해서 걱정과는 달리 정말 아무 기억도 안나고 생각보다 빨리 끝난것같다. 

남편은 거의 15분?정도만에 끝났고 나는 한 30~40분정도 걸렸던것같다.

검사가 끝나고 의사선생님 만나서 문제있는지 없는지 그런것도 다 설명해주신다!

 

 

건강검진의 전체적인 결과는 카톡으로 보내준다고 한다.

나는 9월 11일에 검사를 마쳤고, 검사 결과는 9월 28일에 나왔다. 

2021.09.29 - [정보] - [신혼부부 종합건강검진] 강남 지인병원 - 건강검진 결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