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애플] 앱스토어 아이클라우드 정기결제 구독 해지 취소하기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9. 28.

 

애플 한달 무료체험 신청을 하게되면 무료체험이 종료되기전에 구독취소를 하지않으면

다음달에 자동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게된다.

 

자동으로 결제가 되기 전에 앱 스토어에서 내가 구독하고 있는 항목과 구독취소를 할 수 있는데

방법은 이 포스팅을 순차적으로 따라가면 된다.

 

 

 

앱스토어 실행


일단 바탕화면에 App Store를 실행한다.

 

 

 

계정 클릭


앱스토어 최상단의 동그란 아이콘이 있는데

해당 아이콘 클릭시 계정정보 설정에 진입할 수 있다.

 

계정설정에 진입한다.

 

 

 

계정정보


 

계정 설정 메뉴에 진입하면 내 계정에 대한 전반적인 설정이 가능하다.

- 업데이트 해야할 앱 목록

- 구독내용

- 구입항목 ( 내가 현재까지 구입한 모든 앱의 목록을 볼 수 있다 )

- 내 계정정보 ( 지불방법 / 가족공유 / 국가 설정등 )

 

여기에서 구독 버튼을 클릭한다.

 

 

 

구독메뉴


현재 내가 구독중인 항목과 구독이 만료된 항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구독취소를 원하는 앱을 클릭하여 앱의 상세정보로 진입해보자.

 

 

 

앱 상세화면 진입


해당 앱의 상세화면으로 진입하면 구독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구독 취소도 가능하다.

최하단의 구독 취소 버튼을 누르면 구독 취소를 할 수 있다.

 

무료이용기간중 취소를 하게되면 다음 결제일에는 결제가 이루어지지않는다. 

만약 결제를 한번하게된다면 다음번 결제일까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나는 매달 24일에 결제가 이루어지는데, 28일인 현재 구독취소를 하더라도 10월 24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