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양양 핫플] 프라이빗 비치 서피비치에서 서핑강습받기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10. 17.

지난여름! 우리부부는 서피비치에서 대망의 서핑강습을 신청했다...!

서피비치는 이국적인 프라이빗비치로 유명하기에 가는것부터가 너무 기대되었는데, 그곳에서 서핑이라니...!

서핑을 해본적없는 우리는 두려움과 기대감이 공존했다.

 

서피비치는 프라이빗비치로써 입장권없이 구경은 가능하지만 그 외 썬배드등의 부대시설을 이용하기위해서는 입장권을 끊어야한다. 

또한 서핑 외에 해수욕은 불가능하여, 스텝들이 제지한다고하니 주의하여야 한다.

 

 

 

서핑강습 예약


 

 

SURFYY BEACH

국내 최초 서핑 전용 해변에서 즐기는 짜릿한 설레임 서퍼에, 서퍼의, 서퍼를 위한 서핑 전용 해변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국내 최대규모 전문 강사진과 1,000 여대의 서핑 장비를 갖춘 서피비치

www.surfyy.com

우리는 출발전 서피비치에서 왕초보 서핑강습 예약을 진행했다.

나중에 찾아보니 네이버로 예약하면 인당 5천원씩 더 저렴함을 알았다.

서피비치 사이트에서는 예약은 가능하나, 취소가 불가능하여 따로 전화를 해야해서 귀찮아서 그냥 진행했다.

예약하기전에 미리 알아보길 추천한다.

 

 

서핑 강습비 : 1인 60,000원(8월 기준)

 

 

 

서피비치


 

강습 당일에는 강습 30분전에 도착해야하며, 서피비치에 도착하면 예약 확인 후 수트대여를 해야한다.

 

프리미엄 수트 : 20,000원
일반 수트 : 10,000원

 

프리미엄 수트의 경우 위아래가 분리되어있어 팔쓸때 자유롭다고 하여 우리는 프리미엄 수트를 대여했는데

생각보다 별로 안예뻤다. 그리고 사실 편한지도 잘 모르겠다.

왕초보라서 불편하면 안될거같아 프리미엄으로 빌렸는데 실력이 없으니 그냥 일반 수트 빌려도 됐을듯ㅎㅎ!

 

1. 수트 대여 후 탈의실에서 환복
2. 신발 / 입고있던 의류 / 휴대폰 / 쓰고있던 마스크등은 전부 빈백에 넣어서 보관

 

강습 30분전부터 수트를 대여해주는데, 환복 후 강습 시작시까지 핸드폰도 없이 가만히 앉아있어야한다ㅠㅠ

우리는 쫄보들이라 핸드폰을 보관해서 사진을 하나도 못찍었다ㅠㅠ

 

 

 

서핑강습


서핑강습은 이론수업 1시간 30분 + 실습수업 1시간 30분으로 진행되며, 두 수업의 선생님이 각각 다르다.

이론수업은 약 20명가량이 한번에 듣고, 실습수업은 약 7명가량이 한팀이되어 수업을 듣게된다.

 

이론수업

- 서프보드 명칭 : 수업에 필요한 서프보드 각 부분의 명칭(노즈 리쉬 테일등)을 알려준다.
- 서프보드 타는법 : 서프보드의 좌측또는 우측에서 (손잡이에 따라 방향이 다르다) 매달리듯이 서핑보드에 타야한다. 
- 서프보드를 타서 적응하기(패들링) : 서핑보드에 탔다면, 상체를 들고 정면을 바라보며 양 팔을 휘젓는다. (허리가 굉장히 아플 수 있다)
- 테이크오프(일어나기) : 패들링 진행 후 어느정도 파도가 안정이 되었다 싶을때 일어나는 방법을 알려주신다. 

 

 

 

실습수업

위의 이론에서 배운것들을 실제 바다에서 적용해보는 수업을 한다. 

우리조는 7명이였고, 선생님께서 순번을 정해주셔서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서프보드 타기->패들링->테이크오프 순서대로 진행하게 된다. 

아무래도 테이크오프가 가장 어렵다보니, 내 차례가 되었을때 어떤 부분이 문제인지 봐주시며 고쳐야할점을 말씀해주신다.

 

 

수업이 끝나면 1시간30분정도 자유시간이 주어지며 자유롭게 서핑을 할 수있다.

이때는 초보자들이 많기때문에 테이크오프 시도 후 서프보드에서 떨어지게되면 리쉬를 잘 잡아야 한다. 그래야 2차 사고가 발생하지않는다. (수업에서 배운 내용!)

 

 

 

총평


우리가 수업을 한 날에는 파도가 굉장히 잔잔해서 초보자들이 서핑을 타기에는 좋은 날이라고 하셨다.

나는 이날 테이크오프를 여러번 성공했었는데, 실제 파도를 타보진 못해서 조금 아쉬웠다.

 

서피비치에서 서핑을 배운것은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고, 강사님들도 정말 열심히 가르쳐줘서 수업의 질같은 부분들은 모두 만족한다. 

 

그러나 사람이 너~무 많기때문에 아무래도 실습수업시 수업의 집중도나, 선생님의 관심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고

몸으로 체득하며 배워야하는 서핑의 경우 나에게 선생님의 집중도가 많이 와야 많이 늘 수 밖에 없는게 사실이다.

(물론 대충 봐줘도 척척 배우는 사람도 있겠지만, 나의경우는 그렇지 못했다)

 

그리고 직접 양양에 가보니, 서핑샵 / 렌탈샵 / 서핑 강습하는곳이 정말 정말 많다.

서피비치가 아니더라도 다른 해변에서도 서핑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계셨고, 

굳이 서피비치에서 서핑강습을 배울 필요는 없을것같다.

 

개인 서핑강습샵에서 1:2로 서핑을 배우는편이 더 잘 늘것같고,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훨씬 저렴할것이라 생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