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 게시글 인사이트 확인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2. 8. 17.

현재 남편과 함께 서브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있다. (그래서 요새 참 바쁘다. 서브프로젝트, 에어비앤비, 투자..) 

그 프로젝트 중 한 파트가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해야했다. 인스타그램을 친구들한테 자랑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줄 알았지 비즈니스로 사용할 줄 알았나.. 어쩌다보니 별걸 다 하게된다.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올리기 위해서는 프로페셔녈 계정이 필요하다. 그래서 광고를 올리기 전, 프로페셔널 계정을 만들고 인사이트를 확인해 보았다.

 

 

 

목차

  1.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만들기
  2. 인스타그램 게시글 인사이트 확인해보기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만들기


프로페셔널 계정이라고 말하면 뭔가 번지르르해보이고 돈이 들것같지만 정말 별거없다. 단순하게 상태를 변경하는 정도라고 보면 될것같다. 나도 이번에 계정 상태를 변경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다른 사용자들에게 내가 프로페셔널 계정인지 보이지도 않는다. 그렇다고 추가적으로 비용이 드는것도 아니므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변경하는것이 좋을것같다. 

 

예전에 바프 끝나고 운동용으로 계정을 하나 만든적 있는데 포스팅 작성을 위해 이 계정으로 프로페셔널 계정을 만들어보았다. 

참고로 비공계 계정은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시, 공개계정으로 전환된다. 

 

 

 

인스타그램 전환을 원하는 계정으로 로그인 후 상단에 프로필 편집을 누른다. 

프로필 편집 메뉴에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누른다.

 

 

 

 

 

 

위와같은 화면들이 나오는데 순차적으로 계속 or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된다. 나는 이 계정은 크리에이터로 했는데, 다른 계정은 비즈니스로 했다. 이건 다음에도 변경이 가능하니 일단 아무거나 체크해도 될것같다. 

 

이렇게 되면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이 완료되었다. 

 

 

 

 

 

인스타그램 게시글 인사이트 확인해보기


 

인사이트 보기를 원하는 게시글을 클릭해보면 위와같이 인사이트보기라는 메뉴가 활성화 되어있다.

해당 버튼을 눌러보자.

 

해당 동영상을 몇명이 봤는지, 좋아요 / 덧글은 몇개인지 북마크는 몇개를 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4명이나 북마크해서 좀 놀랬다)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니 일반 계정일때는 못봤던것들이 참 많이 있었다. 

기록용으로 올린 게시글들이였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북마크도 많이 표시하고 좋아요도 많이 눌러준 글들이 많은게 눈에 보였다. 이 계정은 내가 몇달간 운동을 포기하며.. 내려놓았었는데 아무래도 운동도 다시 시작하고 활성화해야될것같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