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셀프명함만들기] 미리캔버스 - 명함만들어 신청하기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2. 6. 7.

미리캔버스라는 플랫폼은 많은 사람들이 익히 들어 알고있을것이다.

나는 프리랜서로 근무하고있어 명함을 만들일은 전혀 없으리라 생각했지만, 경매공부를 하며 일이 생겨

명함을 직접 제작하게 되었다.

 

목차

  1. 미리캔버스란?
  2. 명함 디자인 만들기
  3. 인쇄물 제작하기

 

미리캔버스란?


일단 미리캔버스라는 플랫폼을 모르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 대충이라도 설명하고 넘어가겠다.

요새 유행하는 카드뉴스, 유튜브 썸네일, 블로그 썸네일 등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된 이미지를 필요로 하는데 반해

포토샵은 배우기 너무 어렵기도하고, 툴은 배울 수 있다고 하더라도 디자인하는 방법은 또 배우기가 어려워

웹디자인을 배우고는싶지만 쉽게 접할 수 없는 그런 미지의 영역이 되었다.

(나또한 어렸을적 포토샵을 잘 해왔었지만, 뭔가 새로 만들으라고하면 잘 못하겠다)

 

그렇다고 매번 이 블로그글을 올리는데 웹디자이너에게 수주를 줘서 썸네일을 만들어달라 할 수도 없는 노릇아닌가.

나와같이 디자인된 간단한 이미지 파일이 필요하지만 잘 못하는 사람을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이 

미리캔버스이다. 

 

 

 

 

명함 이미지 만들기


 

미리캔버스 사이트 접속 및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아래와같이 명함 > 가로형을 클릭해준다.

(선호도에 따라 세로형을 클릭해도 상관없다. )

 

명함의 가로형 디자인을 클릭하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업종별 추천 디자인 템플릿이 나오게된다.

 

 

명함의 경우 상호명을 변경해줘야 하기 때문에 위와같이 상호영역을 클릭 후 전체선택을 해준다.

 

내가 원하는 상호로 변경을 해준 뒤 적절하게 위치를 수정해준다.

마우스 키보드로도 위치 조절이 가능하다.

 

뒤페이지도 위와같이 디자인을 내 이름에 알맞게 수정해준다.

 

 

인쇄물 제작하기


명함제작하기 순차적으로 선택하면 된다.

나의경우 두꺼운명함으로 선택했지만, 기본명함이나 다른 명함들로 선택도 가능하다.

마지막페이지에서는 내가 디자인한 명함을 미리 시각화하여 볼수도 있다.

 

 

 

 

비즈하우스에서 배송받기


위와같이 옵션확인후 장바구니에 추가하게되면 미리캔버스가 아닌 비즈하우스 사이트로 넘어가게되는데,

나는기존에 비즈하우스 로그인 된 이력이 있어서 로그인 과정은 패스되었다.

신규로 명함을 제작하는 사람의 경우 비즈하우스 회원가입 창이 나올건데, 회원가입하면 된다.

 

내가 만들었던 명함이 장바구니에 들어와있다.

이미지 썸네일을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명함 이미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주문 - 배송 기간


 

나의경우 5월 9일에 디자인 및 주문을 하였고, 5월 11일 오전에 명함이 도착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