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라클모닝 챌린지 아침루틴 한달 도전 실패 후기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1. 11. 21.

나는 지난 10월 중순부터 미라클모닝 챌린지를 하게 되었다. 

나는 원래 뭐든 직접 해보고 체험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인데, (전형적인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먹어보려는 스타일)

미라클 모닝 챌린지도 마찬가지였다.

 

직접 경험해본 사람들은 좋다고 추천을 하고, 무엇보다 부자들의 습관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라고들 하길래

부자가 되기위해선 이런 습관 하나쯤 있는것도 좋겠구나 싶어서 한번 도전해보고 싶었다.

 

 

 

목차

  1. 미라클모닝 챌린지란?
  2. 사람들이 추천하는 루틴
  3. 내가 했던 루틴들
  4. 한달동안 경험해본 후기

 

 

 

 

미라클모닝 챌린지란?


미라클모닝이란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책 제목으로, 한국에는 2016년에 정식 출간되었다. 이 책에서 나온 미라클모닝의 개념은 일과를 시작하기 전 이른 아침에 기상해 운동,독서등의 자기개발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책이 출간 된 후 SNS에 미라클모닝에 대한 인증샷 열풍이 있었으며, 최근 코로나로 인한 자기효능감을 찾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다시금 시도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라클모닝 루틴


미라클모닝 루틴의 경우 사람마다 다르게 설정되지만, 비슷한 항목이 들어가있는것들이 있다. 

그리고 대부분 미라클모닝 책에 나온 루틴대로 따라하는 분들이 많이들 계셨다. 

 

1. 우선 아침에 일어나 명상으로 잡생각을 흘려보낸다고 한다.

2. 짧은 일기를 쓰며 그날 해야할일, 감사한일에 대해 정리한다고 한다.

3. (운동)은 옵션이다. 아무래도 아침이다보니 한다면 스트레칭 정도가 좋지않을까?

4. 확언 : 자신의 미래와 가능성에 대해 확신의 말을 내뱉는다고 한다.

5. 독서

 

 

 

 

 

내가 했던 루틴들


나는 새벽 5시에 기상을 해서 잠에서 깨기 위해 커피를 한잔 내렸다.

1. 짧게 명상을 하며 오늘 하루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갖도록 했다. 

2. 독서를 했다. 주로 자기개발서를 많이 읽었다.

3. 영어공부를 했다. 나의 경우 SPEAK앱을 이용해서 스피킹 공부를 했다.

4. 집안일을 했다. 밀린 빨래와 설거지등..

5. 4번까지 하게되면 6시가 되는데, 이때부터 블로그 글을 작성했다. 

 

 

 

 

 

 

 

한달동안 경험해본 후기


사실 아침일찍 일어나서 내 시간을 가져보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계기는 요새 운동을 하며 귀가가 늦어지면서 내 시간이 없어지고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저녁에 작성하던 블로그도 자꾸 미루게되는것을 깨달으면서 블로그 작성하는 시간을 확보하고싶었던 마음이 가장컸다. 그러면서 미라클모닝을 알게되고 이때다싶어 시작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게 나의 큰 실수였다고 생각한다. 일단 내 성향상 블로그는 아침에 쓸 수 없다. 

나는 블로그 글을 쓸때 내 감성을 담아서 쓰기 때문에 (읽으시는분들은 모를 수 도 있겠지만..)

아침에는 그 감수성이 나오질 않았다... 그리고 뭔가 머리도 안돌아가서 그 당시에 작성했던 포스팅은 정말 다 이상했다. 

 

 

사실 미라클모닝 책을 읽지 않았다. 미라클모닝이라는 것의 개념도 이번에 블로그 글을 정리하면서 알게된것인데, 그 전까지는 김유진변호사가 유튜브를 통해 새벽에 일찍일어난다는 것을 보고 저분때문에 만들어진 단어구나 하고 말았었다..ㅎㅎ

 

어쨌든 유튜브에서 후기들을 보고나서 미라클모닝 챌린지를 해본것인데, 책을 읽어보고나서 도전해볼걸 후회가 들었다. 바프가 끝나면 책을 다시 읽어보고 제대로 도전해보아야 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