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프리티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하기 / 전사업자 관련 오류

by 정보알려주는언니 2022. 2. 5.

지난 포스팅에서 프리티모바일 유심신청까지 다뤘다. 

알뜰폰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장단점을 써놨는데, 유입이 조금 있길래 그래도 알뜰폰에 대해 관심이 전혀 없진 않구나 싶어 내 개통기를 적어보고자 한다.

 

나는 참고로 낯가리는 ENFP라서 상담원과의 전화통화를 잘 못하는편이다.

(친구들이 들으면 정말 어이없어하지만 사실인걸..)

그래서 셀프개통으로 진행했다. 

중간중간 오류가 발생해서 멘붕이왔지만 나는야 개발자..! 이겨냈다...!

 

내 사용패턴을 점검해서 내게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기와 알뜰폰 요금제 장단점, 유심신청기까지

지난 포스팅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22.01.28 - [정보] - [모요] 알뜰폰 신청전 내게 맞는 요금제 확인하기

 

[모요] 알뜰폰 신청전 내게 맞는 요금제 확인하기

요새들어 남편과 고정지출 줄이기 캠페인을 하고있다. 그중 하나가 통신비 줄이기! 둘다 KT를 사용하고있었는데, 올해 1월에 약정이 끝나기때문에 그 기간에 맞춰서 알뜰폰 신청을 해보기로 했

eomcheon.tistory.com

2022.02.03 - [정보] - 알뜰폰 요금제란? / 알뜰폰요금제 단점 / 프리티모바일 유심신청하기

 

알뜰폰 요금제란? / 알뜰폰요금제 단점 / 프리티모바일 유심신청하기

앞서 [모요]모두의모바일을 통해 내게맞는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았다. 요금제는 거의 비슷비슷하였고, 이곳저곳 많이 찾아보아야했다. 그래서 결정하게된 통신사는 프리티모바일! [이전글을

eomcheon.tistory.com

 

 

목차

  1. 프리티 모바일 셀프개통 step1
  2. [KT] 변경 전 통신 납부 관련 정보 찾아보기
  3. 프리티 모바일 셀프개통 step2
  4. 오류가 발생한 케이스

프리티 모바일 셀프개통 step1


프리티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의 셀프개통 탭을 클릭한다. 

 

 

유심을 가지고있는 경우이므로, 셀프개통하기를 클릭한다. 

SKT/KT/LGU+ 통신사 결정을 하는것은 내가 기존에 골랐던 요금제에 따라 달라진다.

나의경우 KT망을 사용하는 요금제를 선택하였으므로 KT 셀프개통하기로 클릭한다. 

 

 

가입조건과 요금제, 유심번호를 입력후 하단의 셀프개통을 클릭한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약관동의를 클릭하면 넘어가고, 본인확인의 경우 인적사항을 적는것이므로 패스하도록 하겠다. 

세번째칸부터 가입정보를 입력하게되는데 이부분이 상당히 헷갈리므로, 유의하여 보도록하자!

 

 

 

 

 

[KT] 변경 전 통신 납부 관련 정보 찾아보기


변경전 휴대폰 할부금여부

KT 마이페이지 접속 후 가입정보페이지에 진입한다.

할인지원금 영역에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할인반환금이 나오게 되는데,

이렇게 노출되는경우 휴대폰할부금여부가 분납지속인경우이다. 

 

위와같이 노출되는경우가 할인반환금이 없는경우이다.

 

 

번호이동 인증수단

마이페이지 가입정보페이지에서 하단으로 쭉 내리게되면 납부방법이 나오게된다. 

해당 정보로 추론하여야한다. 앞의 계좌번호와 은행으로 은행어플에서 직접 계좌번호를 확인해야할것같다. 

 

 

프리티 모바일 셀프개통 step2


자 이제 다시 개통화면으로 돌아와서, 나머지 작업을 계속하면된다

위와같이 입력 후 [1 사전동의요청]을 먼저 클릭한다.

 

개통당시 캡쳐해두고 카톡 다운로드기간을 놓쳐서 이미지가 살짝 깨짐..

대충 위와같은 팝업이 나오는데,

팝업 안내 문구대로라면 [1588-2935] 번호로 전화를 걸면 ARS 기기가 받는다.

안내하는대로 따라하면되는데, 내 휴대폰번호와 생년월일 입력하면 기기가 알아서 해줬던것같다..

 

통화가 끝나면 확인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2 사전동의 결과조회]를 클릭하면 된다. 

 

 

오류가 발생한 케이스


모든정보를 입력 후 개통요청을 클릭했다. 

역시나 바로 개통이 안되고 아래와같이 오류코드가 노출되었다.

[BF2099] 전사업자 처리 오류

 

 

전사업자에서 뭔가 처리가 안된것같다는 말인것같은 느낌이다.

 

일단 나는 개통요청하기 전에 저 신청서를 작성하면서 마지막달 KT요금의 납부를 하지않았다는 안내멘트를 받아서

납부를 해야되나보다 싶어서 가상계좌로 마지막 요금을 납부를했었다.

 

내 추측으로는 아마도 그게 전산상으로 처리가 바로 안되지않았을까 싶어서

KT에서 처리되는시간, 프리텔레콤으로 넘어오는시간 등등이 더 걸릴것같았다.

 

그래서 시간을 좀 기다려보는게 좋겠다싶어서 3시간정도 뒤에 다시 시도해보니 바로 성공했다.

 


댓글